뉴스

뮤직

수란, 방탄소년단 슈가와 특급 콜라보…녹음 작업 마무리

  • 장은경 기자
  • 입력 : 2017.04.21 11:47

    사진: 수란 / 밀리언마켓 제공
    사진: 수란 / 밀리언마켓 제공

    수란이 국내 최고의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슈가(SUGA)의 손을 잡고 ‘초특급 신곡’으로 돌아올 것을 예고했다.


    수란의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20일 오전, 수란이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한 신곡 ‘오늘 취하면’의 녹음 작업을 마무리했으며, 발매를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슈가가 자신의 곡 및 방탄소년단의 곡이 아닌 다른 아티스트의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수란과의 시너지를 통해 어떤 음악적 결과물이 탄생했을지 더욱 이목을 끈다.


    특히, 수란은 작년 8월 공개된 슈가의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의 수록곡 '소 파 어웨이(So far away)’에 참여한 인연으로 활발한 음악적 교류가 이어진 결과, 이번 콜라보레이션 작업까지 성사되었다는 후문이다.


    또한, ‘So far away’ 공개 이후,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평과 함께 두 사람의 콜라보레이션 재요청이 꾸준히 이어져왔던 만큼, 이번 작업을 통해 한층 깊어졌을 둘의 호흡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슈가가 프로듀싱한 수란의 신곡 ‘오늘 취하면’은 팝 기반의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트렌드한 힙합 R&B곡으로, 연인과의 이별 후 와인에 담긴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이야기를 담은 곡이다.


    수란은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창법은 물론, 힙합, 알앤비, 팝 등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성으로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프라이머리, 지코, 빈지노, 매드클라운 등 대세 실력파 아티스트들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으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작업에 참여하는 등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존재감을 보여왔다.


    특히, 최근에는 SBS ‘질투의 화신’ OST ‘스텝 스텝(Step step)을 비롯해, SBS ‘피고인’, JTBC ‘힘쎈여자 도봉순’ 등 각종 인기 드라마 OST를 섭렵하며 ‘대세 뮤지션’임을 증명하기도 했다.


    한편, 수란은 슈가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신곡 ‘오늘 취하면’ 공개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스타존 바로가기> 스타존 바로가기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