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뮤직

여자친구, '쇼챔'서 '귀를 기울이면' 컴백무대…관전포인트3

  • 장은경 기자
  • 입력 : 2017.08.02 15:44

    사진: 여자친구 / 이제컴퍼니 제공
    사진: 여자친구 / 이제컴퍼니 제공

    걸그룹 여자친구의 신곡 '귀를 기울이면'의 음악방송 컴백 무대가 공개된다.


    여자친구는 오늘(2일) 오후 7시 방송되는 MBC 뮤직 '쇼! 챔피언'에 출연해 첫 컴백무대를 갖는다. 이날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과 '이분의 일' 무대를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한다.


    '귀를 기울이면'은 여자친구 특유의 벅차 오르는 감성이 돋보이는 미디엄 댄스곡으로, 서정적으로 시작하는 인트로와 멤버들의 청량한 목소리가 푸르른 여름을 연상케 하는 곡이다. 여자친구의 첫 컴백무대에 앞서 '귀를 기울이면' 무대에서 주목해야 할 관전포인트 3가지를 짚어봤다.


    먼저, 한층 강력해진 여자친구의 '파워업청순'이다.


    특유의 건강하고 청량한 매력과 트레이드 마크인 파워풀한 칼군무로 '파워청순'이라는 수식어를 얻은 여자친구는 이번 신곡에서 파워를 한층 높이고 청량미를 더한 '파워업청순'을 선보인다. 역대 타이틀곡 안무 중에 가장 고난도 안무로 알려진 '귀를 기울여봐'는 여자친구의 파워와 청량한 매력을 동시에 보여줄 예정이다.


    둘째는 음악과 더해져 더 빛을 발하는 스토리가 있는 퍼포먼스다.


    여자친구의 음악은 무대 퍼포먼스와 더해졌을 때 빛을 발한다. 그만큼 기승전결이 있는 음악의 스토리와 노랫말을 안무에 녹여내며 차별화를 준다. 이번 신곡 '귀를 기울이면'에서도 이전보다 더욱 파워풀해진 안무와 가사의 특색을 살린 포인트 안무를 놓치지 않고 무대를 감상하면 보는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셋째는 여자친구 특유의 감성을 담은 가사다.


    여자친구는 그동안 소녀감성을 건드리는 서정적인 가사로 사랑받아왔다. 이번 신곡에서도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믿음과 사랑 넘치는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팬들의 감성을 제대로 저격했다.


    '어디서든 들려와 귀를 기울이면 나를 향한 믿음에 귀를 기울이면', '반짝반짝 빛나던 너의 눈동자처럼 소중한 이야기 들려줄게' 등 마치 한편의 시를 연상시키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특히, 2절 도입부의 가사를 세로로 나열하면 '여자친구'로 첫 음절이 시작된다는 비밀이 숨어있어 이를 발견하는 재미도 있을 것이다.


    한편,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귀를 기울이면'로 각종 음원차트 1위에 등극, 6연속 히트를 이어가며 ‘갓자친구’의 귀환을 알렸다.

    스타존 바로가기> 스타존 바로가기

    • Copyrights ⓒ 더스타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